본문 바로가기
정보와리뷰

갤럭시z폴드4 3개월 사용후기/내돈내산/화면이 커서 정말 좋아요

by 나현娜賢 2023. 2. 12.

갤럭시z폴드4 나의 최애 핸드폰

나는 노트1부터 노트 시리즈만 쓰는 사람이다. 우선 화면이 크고 용량이 커서 참 좋아하지만 무엇보다 펜이 있어서 내가 사용하기 정말 좋은 핸드폰이라고 생각하면서 계속 사용 중인데 이번엔 갤럭시z폴드4를 구매해서 사용하게 됐다. 화면이 큰 것도 마음에 들었지만 핸드폰 케이스에 펜이 들어 있어서 펜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참 좋았다. 

 

갤럭시z폴드4는

  • 갤럭시z폴드3보다 조금 더 얇아진 베젤과 힌지, 개선된 디스플레이 주름
  • UDC카메라
  • 색상 : 블랙, 베이지, 그린, 버건디 
  •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인치 대화면의 메인디스플레이
  • s펜 지원 가능(별도구매)
  • 카메라는 모두 5개 - 메인디스플레이: 400만화소 UDC카메라, 커버디스플레이:1000만화소 카메라, 후면카메라: 1200만화서 초광각 카메라와 5000만화소 광각카메라, 1000만화서 3배 망원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음
  • 높은 카메라 화소와 우수한 센서로 흔들림 없는 촬영, 셀프촬영 가능
  • 나이토그래피 기능으로 밤과 낮에 또렷한 촬영 가능
  • 3배과학줌과 30배 디지털줌 지원으로 멀리있는 것도 가까이에서 찍은 것처럼 촬영 가능
  • 배터리는 4400mAh용량, 유선고속충전과 무선고속충전, 무선배터리공유기능
  • IPX8등급 방수 지원, 측면 버튼 지문 인식, eSIM연계 듀얼심 지원

많이 무겁지 않아서 큰 부담이 없어요.

처음 구입시 조금 무거우면 어쩌나 걱정이 조금 있었는데 사용하는데 전혀 부담감없이 잘 사용 중이다. 손으로 잡았을 때 한 손에 들어오는 폭이여서 사용감이 더 좋게 느껴졌다. 무엇보다 화면이 크다보니 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검색을 할 때도 답답하지 않아서 너무 만족스럽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워서 핸드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더 길어진 것 같은 기분은 들지만 앞으로도 계속 폴드 디자인이 개발되어 출시된다면 나는 계속 폴드 디자인을 선택할 것 같다.

 

갤럭시Z폴드4
갤럭시Z폴드4

나는 베이지 색상을 선택했는데 잘 한 선택같다. 화사한 색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핸드폰케이스를 씌워도 예쁘다. 떨어뜨리지 않고 잘 사용하려고 엄청 노력중이다. 오래오래 깨끗하게 써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