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리뷰

건강검진 대장내시경 약 복용과 건강검진받기

by 나현娜賢 2023. 2. 11.

대장내시경 약 복용

1년에 한 번은 건강검진을 받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평상시에 장이 별로 좋지 못하다라는 이야기를 듣곤 해서 수면으로 진행하는 대장내시경은 꼭 받고 있어요. 물론 그 전에 장을 비우는 게 정말 큰 두려움이 있지만 그래도 매 해년 계속 하다보니 이제는 대장내시경 약을 복용하는 것도 많이 익숙해 진 것 같아요. 요즘은 알약이 나왔다고 해서 이번엔 알약으로 먹어보려고 했지만 물은 3리터이상 한 번에 먹어야 한다고 해서 그건 정말 못 할 것 같아서 그냥 평상시 먹던 물약으로 신청해서 받았습니다. 

대장내시경약
대장내시경약
대장내시경약
대장내시경약

이만큼이 건강검진 하루 전에 먹어야 할 양이에요. 하지만 괜찮아요. 생각보다 마실만 하고 살짝 레몬향과 맛이 나서 평소 새콤한걸 잘 먹는 저는 큰 거부감 없이 잘 마셨어요. 하지만 마지막에 마실때는 정말 힘들더라구요. 저는 첫 번째 한포를 마시자마다 바로 화장실로 갔어요. 그 때부터 밤새 고통에 시달렸지만 그래도 나이를 먹으니 건강검진은 필수라고 생각해서 열심히 참고 마셨습니다. 

 

건강검진
건강검진

저희 부부는 아침일찍 뉴고려병원으로 갔어요. 저희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라 받고 있는데 토요일 오전인데도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그래도 예약을 하고 가서 인지 별 기다림없이 잘 받았어요. 수면으로 대장내시경을 진행하다 보니 끝나고 나서 어질러울수 있어 운전은 안된다고 해서 저희는 택시를 이용했어요. 그게 훨씬 편한 것 같아요. 부부가 같이 건강검진을 받는 건 참 좋은 것 같아요. 서로 의지도 많이 하고 서로 보호자도 되어 주고 저는 혼자 받을 때마다 훨씬 든든하고 좋았어요. 3년동안은 뉴고려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올해부터는 김포 히즈메디 병원에서 받아보려고 해요. 부모님도 올해는 히즈메디에서 받으셨는데 친철하게 잘 받으셨다고 해서 저희 부부도 한 번 받아보려고 해요. 히즈메디에서의 건강검진도 후기 잘 남겨볼게요. 

 

뉴고려병원 건강검진

뉴고려병원-건강검진
뉴고려병원-건강검진

저희가 상담받은 내용이에요. 저희 부부는 소망형으로 선택해서 받았어요. 저희가 받을 때의 내용이라 지금은 어떻게 구성되어 진행되는 지는 직접 병원에서 확인 후 상담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검진 항목이 그래도 이것저것 많이 있어서 저는 잘 받았어요. 1달 후면 결과지가 저희 집으로 배송될텐데 조금 걱정이긴 하지만 그래도 건강검진이 끝나고 나서 별다른 말씀이 없으신 건 별 이상이 없다는 얘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결과지 배송과 함께 병원에서 전화로 간략하게 경과 전화 주시는데 그때 설명 잘 들으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본죽으로 가서 죽을 좀 사서 집으로 왔어요. 속이 편안한 음식부터 먹어야하니 죽을 하루정도는 열심히 먹었어요. 내년 건강검진도 잘 받아보겠습니다. 

댓글